본문 바로가기
미사용

리뉴얼된 통기타이야기 사이트 200% 활용하기!

by 켄지_ 2013.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켄지입니다. 2013년 8월 또 한번이 리뉴얼이 진행되었습니다. 저희 맨날 사이트 뒤엎는거 아시죠. ㅋㅋ 작년에는 두번정도 바꿨었고 올해는 1월즈음 리뉴얼을 완성해서 사용하다가 8월에 최종 완성이 되었습니다. 사실 이게 다 필요에 의한 변경인데 어쩔땐 의도대로 되지 않기도 하고 의도한 것 보다 더 좋은 경우도 있고 그렇습니다. 저희야 뭐 사이트 제작이나 기획등에 전문가들이 아니기에 매번 시행착오가 많은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최대한 깔끔하고 제대로 해보려고 많은 시간을 들였습니다. 



헤드를 보면 통기타이야기가 어떤 곳인지 알 수 있다.


<통기타이야기는 쇼핑몰, 컨텐츠, 커뮤니티, 레슨, 고객센터로 나눠집니다.>



저희는 2008년 오픈 당시부터 초기 컨셉이 커뮤니티 + 쇼핑몰이었습니다. 그래서 동일하게 두가지를 붙여놓았었죠. 초기부터 디자인도 동일한 방향으로 제작되어 지금까지 왔습니다. 그러나 사이트가 커지면서 메뉴가 너무 길어지고 메뉴 구성이 너무 복잡해서 사이트가 크게 산만해졌습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편을 사용해 보았는데 결국에는 위와같은 구성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1. 사이트 전체 메인

통기타이야기 메인 페이지는 사이트 전체 메인으로 다양한 정보와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고객센터와 소소토크를 비롯하여 통이UCC등이 자리를 하고 있고요.  잇센셜통기타 부분의 컨텐츠들이 세개 주루룩~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오른쪽에 가장 핵심적인 9개의 내비게이션 메뉴가 보이시죠? 통기타 연주할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이렇게 모아모아서 준비해 놓았습니다. ㅋㅋ


<이렇게 차곡차곡 정리를 해놓았죠.>






2. 쇼핑몰

쇼핑몰은 기존의 상단에 널부러져있던 메뉴를 종합여 서브페이지로 만들어놓았습니다. 기존에는 없던 서브 메인인데 역시나 오른쪽 메뉴는 동일하지만 상단의 서브 메뉴가 노출되구요. 그외에 저희가 초이스한 상품들이 노출됩니다. 그렇게 거창한건 아니니 들어가보시면 알게되실것 같습니다. ㅋㅋ 


<쇼핑몰 페이지는 조금씩 더 쇼핑몰스럽게? ㅋㅋ>






3. 잇센셜 통기타 : 컨텐츠

잇센셜통기타는 통기타이야기에서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를 총칭하는? 제목으로 선정하였습니다. 통기타에 관한 꼭 필요한 정보만을 제공해드리고싶은 마음이라고 해야겠군요. ㅋㅋ 여튼, 잇센셜통기타 부분은 통기타이야기의 컨텐츠 부분으로 자료관리와 외부 노출에 용이하도록 기존의 게시판 형태에서 블로그로 변경하였습니다. 



<컨텐츠는 자료 관리를 더욱 쉽게 하기위해 블로그로 만들었습니다.>






4. 커뮤니티

커뮤니티는 기존에 왼쪽에 길게 나오던 메뉴중 커뮤니티 메뉴만 따로 빼서 커뮤니티처럼 구성하였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UCC와 자유게시판, 번개모임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초기의 커뮤니티와는 조금 다르지만,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이기에 구성이 잘 갖춰졌습니다. 


<활동의 편의성을 위해 기존과 동일한 컨셉으로 제작됐습니다.>






5. 레슨  

레슨은 사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지금은 무료공개 컨텐츠까지만 업데이트 되어있고 유료 컨텐츠 부분은 노출되지 않고 있습니다. 통기타 독학을 위한 무료 컨텐츠들을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더해 독학하는 분들을 위한 고민상담과 해결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가요, CCM 더불어 다양한 곡 레슨을 업데이트 하려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추가 레슨자료들이 속속 공개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교본도!)


<메인에는 최신 업데이트된 동영상이! 뙇!>






6. 고객센터

고객센터는 통기타이야기를 이용하면서 궁금한 모든 문제에 대해 문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이트 이용법에서부터 상품 문의, 사용설명, 상담까지 모든 문의를 한번에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두 공개되어 있어서 원하는 글을 먼저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질문엔 언제나 정성껏 답변드려효!>






이렇게 이번에 리뉴얼한 사이트에 대해서 한번 훑어 봤습니다. 이 글 한번 읽어보시면 이제 어디에 뭐가 있는지 한번에 감을 잡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기존과 바뀐것도 있고 그대로인것도 있으므로 최대한 통일성을 유지하려 했으며 사용하기 편하도록 구성하였지만, 마음에 드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설문조사 했더니 반반이더군요. ㅋㅋ)


여튼, 사이트 이용에 도움 되시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