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베스트 카포 리뷰

by 켄지_ 2013. 8. 28.
반응형




통기타이야기에서 가장 사랑받는 카포는?


카포는 참 신통방통한 녀석입니다. 어려운 코드를 쉽게 연주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하고, 또 내가 소리낼 수 있는 음정에 맞게 기타를 연주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죠. 오늘은 이 카포중에서도 통기타이야기에서 가장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카포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카포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이 글부터 읽어주세요^^

[카포 사용법]    [카포의 종류]




 카포의 대명사. Kyser 카포

정말 많은 분들이 익히 알고, 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카이저사에서  나온 카포입니다. 얼마나 유명하면 시중에 저가형 짝퉁카포가 판매되고 있을 정도이지요. 가이저 키져 등 이름과 외관의 모습이 거의 비슷한 형태로 있는 카포입니다. 물론 통기타이야기에서는 정품 카이저카포이죠 ㅋㅋ


이 카포는 집게형 카포로 빠르게 기타에 장착할 수 있는 카포입니다. 음틀어짐도 적고 빨리 탈장착할 수 있으니 정말 괜찮은 카포예요. 지금까지의 유명세를 가지고 올 수 있다는 점이 이 카포를 설명해주는 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2만원대로 일반적인 가격대라 할 수 있구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만큼 그  성능은 자신있게 말할 수 있겠습니다. 색상은 여러가지 색상이 있지만 애초에 수량이 정해져서 출시되지 않아서 랜덤으로 발송됩니다. 이점 유의해주시구요~! 또한 이 녀석은 클래식용, 12현용 등 다양한 버전으로도 출시되고 있으니 많은 사용자들이 만족할 카포입니다.




 심플한 매력. G7th 내쉬빌 카포

깔끔한 외관, 간편한 사용이 특징인 내쉬빌 카포입니다. 실제로 저 역시 사용하고 있는 카포로 집게형 카포인데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타가 닿는 부분은 모두 고무마킹 처리가 되어있어서 기타에 상처가 날 일도 없습니다. 저가형 카포들은 금속 본체 위에 고무호스처럼 끼워둬서 가끔 빠지거나 혹은 크기가 안맞아 금속이 목재를 누르면서 움푹 들어가기도 하는데, 이 내쉬빌 카포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카포인거죠.



가격도 2만원대로 무난한 가격대에 구매가능한 카포입니다. 색상은 실버와 블랙 두가지가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쉬빌카포는 6현 어쿠스틱용으로 제작되어 클래식이나 12현기타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가성비 좋은 카포! 올림피아 퍼펙트 카포

가격은 저렴, 그러나 음틀어짐이 적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퍼펙트카포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도 심플하게 나와있고, 집게형 카포로 빠르게 탈장착을 할 수 있는 카포이지요. 기타에 닿는 부분도 모두 고무 마킹처리가 되어있어 기타에 상처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카포입니다. 아주 괜찮은 녀석이죠!



가격은 만원대로 저렴한 편의 카포이며, 색상도 실버, 블랙 두가지가 있습니다. 액세서리에 많은 지출을 원하지 않는 분들, 그런데 카포가 필요하시다면 주저없이 추천해드리기 좋은 카포입니다. 역시나 어쿠스틱 전용으로 클래식에는 사용하실 수 없구요~!




 고급카포의 선두주자. G7th 프리미엄 퍼포먼스 카포

평범함을 거부하는 고급스러운 외관과 성능의 카포. 프리미엄 퍼포먼스 카포입니다. 이 카포는 클립형 카포로 위에 소개된 3개의 집게형 카포와는 조금 다릅니다. 집게형 카포의 단점이 될 수 있는 음틀어짐을 방지할 수 있는 카포이기 때문인데요. 이 카포는 기타에 장착할 때 누르는 세기만큼 기타줄을 딱! 잡아주는 클립형 카포입니다.


집게형 카포는 잡아주는 세기가 결정되어있다면, 프리미엄 퍼포먼스 카포는 내가 집어주는 세기만큼 잡아주니 음의 틀어짐이 훨씬 적어지고, 안정적인 음으로 연주가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집게형 카포만큼 빠르게 집을 수 없으니 한곡을 여유있게 연주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카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급 카포답게 카포 전용 케이스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케이스 안쪽은 융으로 덮여있어 카포를 흠집없이 안전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죠.



이제 연주도 간지나게. 그리고 정확한 음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G7th 퍼포먼스 카포의 가격은 6만원대로 고가에 속하며, 색상도 골드색상과 블랙 두가지입니다. 한가지 더 팁이 있다면 프리미엄 퍼포먼스외에 G7th 퍼포먼스 카포도 있는데, 이 카포는 내쉬빌과 비슷한 실버메탈의 느낌이 나고, 케이스가 따로 있지 않습니다. 그만큼 가격은 좀 더 저렴해요~ 기능우선이시라면 G7th 퍼포먼스 카포도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통기타이야기 회원분들의 사랑을 받는 카포들을 알아봤는데요. 카포를 고민하셨다면 충분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상황에 맞게 좋은 카포 구입하셔서 즐겁게 연주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통기타이야기 카포 전체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