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코타로 오시오를 연주하고 싶다면? Blue sky

by 켄지_ 2013. 8. 27.
반응형



사실은 자주 올리려고 했는데 얼마전 하드가 나가버렸다는..ㅠㅠ


암튼 지금은 켄지님이 빌려준 노루북으로 여러분께 글을 올려드리고 있어요.

사슴북 아니고 노루북!! 아~ 이런거 하면 안되나..ㅠㅠ 이거 나름 개그인데.. 


오랜만에 글을 쓰면서 어떤것을 소개해 드릴까 하다가 한번에 꽂힌게 있었는데, 바로 얼마전에 입고된 코타로 오시오의 Blue sky 타브 악보집입니다.

(정식 출간 명칭은 "오시오 코타로 Blue sky 타브 악보집"인데 코타로 오시오가 더 익숙하기에 이하 코타로 오시오라고 쓰겠습니다.)


코타로 오시오는 핑거스타일에서는 아주 유명한 뮤지션이기 때문에 제가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정도지요.

대표곡으로는 황혼이나 윈드송, Fight등이 있구요.

황혼이나 윈드송은 핑스를 입문하시는 분들이 많이 연주하시는 곡들이기도 합니다.


그럼 여기에서 Fight 를 한번 감상해 볼까요?


정말 멋진연주죠..


이런 코타로 오시오의 베스트 앨범인 Blue sky의 정식 타브악보집이 이번에 국내에서도 발매가 되었어요.




바로 이 악보집입니다.

사실 이전까지는 정식으로 발매되는 것들이 없어서 병행수입되는 악보나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정체불명의 악보를 보고 연주했던 것이 사실인데요.

이렇게 정식으로 발매가 되어서 소장 가치도 높아졌습니다.




정식 출간답게 한국 팬들을 위한 인삿말도 첫장에 실려있군요.

"힘내! 감사합니다!"




그리고 연주곡들에 앞서서 코타로 오시오가 주로 연주하는 스킬들을 소개해 두었습니다.

그래서 입문하시는 분들도 비교적 어렵지 않게 연주하실 수 있게 했지요.




연주법을 다 보고나면 이렇게 실제 악보집이 나옵니다.

기타악보와 더불어 타브악보도 같이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악보를 보지 못해도 연주하실 수 있어요.


사진 왼쪽에 보시면 튜닝법도 소개가 되어있기 때문에 어떻게 튜닝을 했는지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다른 악보집에는 없는 Playing Advice가 있습니다.

각곡의 파트마다 어떤 느낌으로 어떻게 연주를 해야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걸 보고 있으면 마치 코타로 오시오에게 직접 레슨을 받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마지막으로 각 곡마다 연주법을 이렇게 코드 다이어그램으로 설명을 해두었어요.

어떻게 코드를 운지하는지 쉽게 볼 수 있어서 곡을 마스터하는데 그리 어렵지 않게 해두었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악보집에는 총 16곡이 수록되어 있어요.

적은 양은 아니어서 아쉽게 느껴지지도 않습니다.


저는 이 책을 고달호 형님의 팬, 그리고 매일 핑스입문으로 황혼이나 윈드송만 연습하셨던 분들에게 강추하고 싶습니다.

이걸보면 우리 달호 형님의 새로운 연주세계에 더 가까이 갈 수 있거든요.

복면달호는 아니라구요

암튼 더욱 깊은 핑스의 세계로 들어가고 싶으시다면 저는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오시오 코타로 Blue sky 
오시오 코타로 Blue sky
- 오시오 코타로의 한국 첫 공식 TAB악보 스코어
- 최고의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중 한명인 오시오 코타로의 악보집
- 2006년 일본에서 발간된 Blue sky 악보집의 완전 한글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