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남들은 알려주지 않았던 핑거스타일의 비밀 - "누구나 쉽게 배우는 핑거스타일 기타입문"

by 켄지_ 2013. 8. 26.
반응형



혹시 핑거스타일 연주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아님 핑스가 뭔지만 들어 보셨나요?


통이회원 여러분들 중에는 핑스의 달인 분들도 있을 것이고, 핑거스타일이라는 말을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핑거스타일이란 기타 한 대로 멜로디와 반주를 동시에 연주하는 스타일입니다.


의외로 저는 이런 핑스를 잘 연주하지는 못합니다.

뭐..맘먹었다면 간단한 핑스곡 몇개는 연주할 줄 알았겠죠.

그치만 저의 관심사는 아니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패쓰~ 했었어요.


그런데 통이에 입고된 책중에 이런 저도 핑스에 관심을 갖게한 책이 있습니다.

제목은 "누구나 쉽게 배우는 핑거스타일 기타입문"인데요.


이 교재는 제목 그대로 누구나 쉽게 핑거스타일을 배울 수 있게 해주는 교재에요.

저는 말씀드린대로 핑거스타일에 그리 관심이 있는 것은 아니어서 이 책이 통이에 입고 되었어도 주의깊게 보지는 않았었는데, 얼마전에 이 책을 보다보니 정말 유용한 자료와 연주법들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그럼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쉽게 알 수 없었던 연주 외적인 요소들 소개


1. 방대한 양의 정보들


제가 이 책을 보면서 깜짝 놀랐던 것은 책의 두께였습니다.

"입문용 교재인데 왜이렇게 두껍지?"라고 생각할 정도인데요.

무려 260페이지에 걸쳐서 다양하고 자세한 이야기들을 책에 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놀랐던 것은 이전의 교재처럼 간단히 기타에 대해서 소개하고 바로 연주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거의 100페이지에 가까운 분량을 기타에 대한 소개, 관리 및 액서서리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사실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어려웠던 부분인데요.

친절하게 기타 외적인 부분들을 소개해 주어서 지금까지는 어깨 넘어로 알 수 밖에 없던 부분들을 체계적으로 알 수 있게 해 두었어요.




2. 실전 노하우의 공유


이 책의 특별한 점은 저자가 실제로 연주를 하면서 경험하였던 노하우들을 이 책에 담고 있다는 점이에요.

특히나 실제 공연 연주를 위한 다양한 이펙터와 그 사운드 및 녹음장비를 소개해 주는데, 단순한 소개를 넘어서서 사운드를 만드는 방법, 효과등을 CD로 제작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시도를 했던 교재는 제가 알기론 없었기 때문에 신선하게 다가왔던 부분이에요.



그리고 제가 감동했던 부분은 핑스 연주자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했지만 주위에서 쉽게 알 수 없었던 손톱관리하는 법이나, 연습의 방법, 연주의 팁들을 소개해 주었다는 점입니다.

특히 어떻게 손톱을 관리하는지는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어려운 부분이었는데, 실제 연주자의 관점에서 책을 썼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놓치지 않은 책이지요.


위에 말씀드린 내용들은 실제로 경험해 보지 않으면 알기 어려웠던 부분들인데, 세세한 지식과 공연 및 기타에 대한 노하우까지 전달하고자 했던 저자의 의도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어요.




핑스 연주를 위한 기본적이면서도 실제로 도움이 되는 연주법 소개



1. 다양한 연주법의 소개


그럼 이런 연주 외적인 부분들만 있느냐? 그건 아니죠~

핑스 입문 교재인데 여러 연주법들도 다양하게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연주법에서부터 고급 연주법에 이르기까지 여러 연주법들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각각의 장이 끝나면 실전 연습곡을 소개해 두었는데, Playing Advice를 마련해서 실제 연주에서의 팁을 알려주었어요.




2. 핑스의 꽃 - 변칙 튜닝


그리고 다양한 튜닝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튜닝법은 물론 이전의 교재들에서는 알기 어려웠던 오픈 튜닝, 드롭튜닝, 모들튜닝 등의 실전에서 사용 가능한 변칙 튜닝법들과 간단한 연주를 소개해 두었습니다.




3. 간단한 편곡해보기


또한 편곡에 대한 조언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물론 편곡이란 부분은 음악의 이론을 알아야만 할 수 있는 난해할 수 있는 작업이지만 핑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하게 편곡하는 법을 소개해 두어서 보다 다양한 연주를 가능하게 해 주었습니다.



핑거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많은 여러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핑거스타일은 기타 한 대로 멜로디와 반주를 동시에 연주하는 스타일입니다.

이런 핑스에는 몇가지 요령이 있는데, 이 책은 그에 대한 궁금증을 쉬운 방법으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입문용 교재이기 때문에 일정수준 이상의 연주를 하시는 분들 보다는 저처럼 핑스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신 분들이나 지금보다는 더 체계적으로 핑스연주를 알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은 교재에요.


이 책과 함께라면 분명히 지금보다는 더 신나고 재미있는 연주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조금 더 멋진 연주를 해보시길 바라며 이 책을 추천해 드려요~^^




핑거스타일 기타입문
핑거스타일 기타입문
- 지금껏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실제 핑스에 관한 팁을 알려드립니다.
- 아마존 재팬 핑거스타일 부문 판매 1위
- 핑거스타일 연주를 목표로 하는 모든 기타리스트의 지침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