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데임릴리즈70 콘서트 무광바디를 자세히 파헤쳐보자!

by 켄지_ 2013. 7. 29.
반응형

데임 릴리즈70콘서트. 통기타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에게 익히 알려진 입문용 통기타이죠. 작은 바디로 특히나 여성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 녀석은 좋은 소리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생각지도 못한 녀석이 통기타이야기에 입고가 되었습니다. 바로 데임 릴리즈70콘서트 무광모델입니다.


사실 지금까지 드레드넛 바디인 릴리즈70은 무광, 유광 모두 있었는데, 왜 릴리즈70콘서트에는 무광모델이 없을까 의아했었는데, 이제 본격적으로 무광바디도 출시되면서 많은 분들의 기분 좋은 선택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데임 릴리즈70콘서트 무광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데임 릴리즈70콘서트는 어떤 색상이 있을까?


지금까지는 데임 릴리즈콘서트의 색상은 총 5가지 색상이었습니다. 내추럴, 블랙, 화이트, 핫핑크, 스카이블루 이렇게 말이죠.


그런데 여기에 이제 내추럴 무광이 포함되어 총 6가지의 선택폭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기분좋은 고민이 시작되는거죠. 이렇게 릴리즈70콘서트의 색상이 다양한 이유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개성의 기타. 즉, 나만의 기타를 갖고 싶어하셨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의 경우 기존의 내추럴한 나무 색상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색깔의 기타를 더욱 많이 찾고 계시죠. 그런 기호를 데임 릴리즈70 콘서트는 절대 놓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처음 기타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기타가 마음에 들어야 오랫동안 연습하고, 취미로도 오랫동안 가져갈 수 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처음 시작하는 분들 중 무광을 찾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러한 분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어 이렇게 릴리즈70콘서트 무광이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 데임 릴리즈70콘서트 무광의 스펙은 어떻게 될까?


그렇다면 이 릴리즈70콘서트 무광의 스펙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릴리즈70콘서트는 합판기타로 무엇보다 강점은 ① 저렴하다는 것. ② 외부의 충격이나 습도에 영향을 비교적 덜 받는 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기타가 합판으로 만들어지면 원목으로 만든 기타보다 저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타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부담없는 가격으로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지요.


이렇게 합판으로 만들어진 기타의 약점이라고 볼 수 있는건 바로 사운드인데요. 아무래도 원목으로 만들어진 기타보다는 울림이나 소리가 좋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데임 릴리즈70콘서트는 최대한의 사운드 만족감을 주기 위해 상하현주를 본으로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상현주와 하현주를 본(물소뼈)으로 사용하게 되면 통기타의 소리가 더 단단한 느낌이 생기고, 음이 지속되는 서스테인이 길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파츠를 좋은 녀석으로 사용하여 더욱 좋은 소리로 즐길 수 있도록 하였네요.


바디는 역시 이름답게 콘서트바디로 만들어져 비교적 작은 바디에 속합니다. 이렇게 바디가 작으면 통에서 울리는 소리의 전달이 빨라져 한음 한음이 또렷한 느낌이 생기고, 안고 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광으로 피니시가 되었다면 자연스러운 외관의 모습과 소리가 자연스럽게 합쳐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노래할 때 반주하기 좋은 통기타입니다.




3. 어떤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까요?


데임 릴리즈70 콘서트는 무엇보다 처음 시작하는 여성분들에게 너무나 좋은 통기타입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색상과 작은바디, 그리고 저렴한 가격이라고 요약할 수 있는데요.


가격이 너무 비싸면 처음에 선택하기가 주춤해지고, 또 디자인이나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역시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또 바디가 크면 여성분들이 어깨가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기타를 시작하고자 하는 여성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무광은 그 중에서도 자연스러운 통기타의 멋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임릴리즈70 콘서트를 구입하시면 레슨 DVD와 교재가 함께 포함되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통기타를 시작하고자 하셨다면 데임 릴리즈70콘서트를 한번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데임 릴리즈70 콘서트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