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3

크래프터 올솔리드 KML-0038. 금간 넥과 프렛 교체를 했습니다. 저번에 이어, 크래프터의 모델이 또 수리들어왔네요.이번에는 올솔리드기타. 크래프터 KML-0038입니다.이 기타에는 어떤 문제가 있길래 수리가 들어왔을까요? 앗. 넥 부분에 금이 갔군요.시간이 지나면 장력에 의해 더 금이 갈 수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 각도에서 보니 더 갈라져있는게 확연히 보입니다. 그리고 프렛도 많이 갈렸습니다.6줄을 모두 꾸준히 쳤나봅니다. 자리에 맞게 다 갈렸네요...그래서 프렛교체와 넥 접합을 결정하고 그렇게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많이 갈린 프렛을 모두 제거하고다시 새 프렛으로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했구요.그 후에 넥의 갈라진 부분도 접합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찰스님이 작업 과정 사진은 안찍어서...보여드릴 수 없네요...하.. 작업 완료된 사진입니다.갈라진 부분이 거의 안보일정.. 2017. 4. 12.
내 통기타를 치면 손가락이 아픈이유 안녕하세요. 어쿠스틱스 석구입니다.음악을 가장 접하기 쉬운 악기는 무엇이 있을까요?저는 그런 악기가 바로 기타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피아노와 비교해봐도 가지고 다니기 간편하고,멜로디 연주 뿐 아니라 리듬, 화음까지 연주할 수 있는 악기이기 때문이에요.그래서 많은 분들이 기타를 구입하고 배우고, 연주하며 자신의 삶의 질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계십니다. 그렇기에 각자의 생각과 기준, 그리고 방법대로 고민을 거듭하여 기타를 구입하셨습니다.그런데 이게 웬걸. 쉽게 배울 수 있을줄 알았던 기타의 첫번째 배신.손가락이 너무 아픕니다.. 입문용기타, 또 고민해서 산 더 좋은기타 구별 없이코드를 잡고 5분만 쳐도 손가락이 너무 아픈걸 느끼게 됩니다.이 고통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기타를 더 칠 수 없을거란 생각도 하.. 2017. 4. 7.
크래프터 리버티960 프리미엄. 통기타 리프렛 완료! 어쿠스틱스에 꽤나 고급 기타가 수리로 들어왔습니다.크래프터에서 나온 리버티-960 프리미엄 모델로, 탑백솔리드 모델인데요.가격은 100만원에 가까운...그런 모델입니다. 가져오신 분께 어떤 문제인지 여쭈어봤더니앗. 프렛이 많이 닳았네요.열심히 기타를 친 흔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프렛이 많이 닳게 되면 소리는 멍청해지고, 또 위치에 따라 버징이 발생하기도 하죠.그래서 상태를 보고, 앞쪽 7개의 프렛을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많이 닳아 없어진 프렛을 모두 뽑았습니다.사진을 보시면 프렛을 뽑은 자리에 하얗게 보이는 것들이 있는데요.네. 먼지와 때 맞습니다. 깨끗하게 제거를 하는 작업을 먼저 합니다. 그리고 새 프렛을 끼워 넣습니다.말로는 간단히 끼워놓지만, 다른 프렛과의 높이와 고정 등여러가지를 .. 2017. 4.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