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3

기타카포 삼매경 ​기타카포는 사실, 통기타 연주자에게는 꼭 필요한 액세서리이다.기타를 가진 사람이라면 모두 다 하나씩은 보유하는 것이 바로 카포이다.그런데 오래 사용하다보면 문제들이 많이 발생한다. 대부분은 사용성의 문제이고 자신의 성향과 잘 안 맞기 때문에 새로운 카포를 구매하려는 경우가 많다. 켄지가 소개하는 기타카포들을 살펴본다면 자신에게 어떤 상품이 더 잘 어울릴지 쉽게 판단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페이지카포. 페이지 카포는 얇고 피치가 정확하고 뭔가 세련된 듯 간지가 난다. 나사 방식이라 압력을 천천히 조절해주면 되고 고리를 걸어줘야 하는 방식이라 빠르진 않다. 기타줄을 잡아주는 부분에 의해 사운드가 변하는데 이 녀석은 사운드가 맑게 난다. 페이지 클릭 카포는 셔브 스탠다드나 트라이액션, 뉴포트 카포처럼 일정.. 2016. 6. 10.
앤드류화이트 + 고급 오일본 업그레이드 이벤트 앤드류화이트는,중급 기타로서 명성이 자자한데 이번에 통기타이야기에서 고급 오일본 상하현주 교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그러니까,일반 플라스틱이 아닌,오일 먹인 고급 본 상하현주인 것이다. 이걸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저음이 더 따뜻해지고,사운드가 안정감을 가지면서훨씬 볼륨도 커진다. 기존의 앤드류화이트 기타들이 가지고 있던얇고 섬세한 성향이 변한다. 그러니까, 이 고급 오일본이면사운드 성향이 많이 업그레이드 된다는 사실, 통기타이야기에서는블랭크를 직접 깎아서 기타에 적합하게모두 세팅을 한다. 손이 많이 가는 일이며최소 2-3시간씩 걸리는 일인데도 이걸 하는 이유는 소리가 정말, 좋아지기 때문이다. 내 앤드류화이트 기타에는 이미 상하현주 오일본이 올라가 있다. 허허허 무려 9만원짜리 이벤트이다보니,액세서리 .. 2016. 6. 8.
기타줄교체? 기타세팅? 기타덕후를 위한 워크매트와 크래들큐브 뮤직 노마드의 특별한 상품들이 입고되었다.뮤직노마드 워크매트와 크래들큐브이다. 집에서 기타줄교체를 직접 하고 세팅하는 덕후들을 위한 본격 세팅 장비되시겠다. 급하니까, 일단 펴본다. 도톰한 고무매트 녀석이다. 돌돌 말려있다보니, 흡사 요가매트 같다.때문에, 가장자리가 조금 말려있다. 기타를 올려보았다. 넥정도까지 무난히 들어온다. 그럼 이제 크래들큐브, 가장자리가 부드러운 고무로 되어있다. 뒤집으면 이렇게 홈이 있는데, 이렇게 공구를 수납할 수 있다. 완전 멋지잖아!! 공구덕후 출동하라. 이렇게 하면 기타의 넥을 높이 올릴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낮게 올릴 수 있고, 여튼, 넥을 올리자. 그럴싸하잖아!이정도면 기타줄교체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다. 이번엔 넓게 놓은 후 기타줄을 풀러본다.집에서도 .. 2016. 6.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