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크래프터 미니기타! KTRV-230으로 여행을 더욱 즐겁게!

by 켄지_ 2014. 4. 18.
반응형

우리나라는 사계절을 가지고 있어 각 계절마다 어울리는 테마와 여행을 가지고 있습니다. 봄에는 봄꽃축제와 같은 나들이가 주를 이루고,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과 바다로 떠나게 되죠. 또 가을에는 시원한 가을바람쐬러 캠핑을 떠나기도 하며, 겨울에는 익스트림한 스릴이 있는 스키장이나 스케이트를 타러 떠나게 됩니다.


<신나게 고고고~!>


특히 이 중에서 봄과 여름밤, 그리고 시원한 가을에 떠나는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해주는 기타가 있는데요. 바로 미니기타입니다.



<미니기타를 갖고 싶다면 손가락 꾹!>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해줄 수 있는 기타!


KTRV-230은 크래프터 미니기타의 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니기타이지만 앞판을 원목으로 만든 탑솔리드 기타로 스펙 역시 좋은 편에 속하는 미니기타이지요. 또 작은 바디로 미니기타는 지금 이야기한 것처럼 언제 어디서든 연주할 수 있게 편한 이동성이 가장 주무기인 통기타입니다.



사진은 일반기타와 크래프터 미니기타 KTRV-230의 사이즈를 비교해놓은 사진입니다. 딱 봐도 크기차이가 많이 나지요~ 일반기타의 약 3/4의 크기를 가졌으며, 넥길이도 조금 짧은 편입니다.


※ 여기서 참고!!

미니기타와 일반기타는 크기에서 차이가 나지만, 지판 넓이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혹시나 손이 작아서 선택하는 거라면 비교적 조금 유리할 수 있겠지만, 크게 차이는 없기 때문에 일반기타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무게도 적은편입니다. 그래서 여행할 때 갖고 다니기 좋은 기타이지요. 계곡이나 산, 그리고 나들이에서 분위기를 더욱 북돋아줄 수 있는 통기타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미니기타는 바디가 작기 때문에 일반기타보다 울림이 적은편입니다. 사운드만 비교해서 고른다면 아무래도 선택에는 무리가 있다고 볼 수 있죠.


보통 미니기타를 구매하는 분들은 이미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통기타가 있으며, 어느 정도 연주가 자유자재로 가능하고,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도 기타를 연주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선택합니다.


이 조건으로만 봐도 미니기타는 흡사 집에서는 밥솥, 프라이펜을 사용하고, 캠핑장에서는 코펠과 같이 여행용 조리도구를 사용하는 것처럼 미니기타 역시 주력이 아닌 여행용 등에 선택할 수 있는 악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도 사용하기 좋은 기타!


<키에 비해 기타가 크면 어깨에 안좋아요!ㅠㅠ>


미니기타를 선택하는 이유 중 또 다른 하나는 바로 어린아이들을 위한 기타라는 점입니다. 아직 140cm미만의 키를 가진 아이들은 일반 통기타를 사용하기에는 체구가 많이 작습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통기타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는 미니기타가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 초등학교 저학년인 아이들이 통기타 배우기를 원한다거나 음악적 재능을 위해 통기타를 알아보고 계시다면 미니기타가 가장 적합합니다. 크래프터 미니기타 KTRV-230은 그 중에서도 국산 미니기타로 완성도나 신뢰도면에서는 더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다고 할 수 있죠!



또 크래프터 미니기타답게 케이스 역시 두껍고 견고한 케이스가 기본제공됩니다. 20mm정도되는 두께에 틀이 잘 짜여지고 크기에 딱! 맞는 소프트케이스로 안심하고 갖고 다닐 수 있습니다.



크래프터 미니기타 KTRV-230의 중요 포인트!



크래프터 미니기타 KTRV-230은 작은 바디로 인해 울림이 적은 것을 보강하기 위해 뒷면이 볼록한 아치백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저음과 울림을 보강했는데요. 뒷면이 볼록해졌다고 이상한게 아닙니다^^



미니기타에 사용된 기타줄은 다다리오에서 나온 EXP-16이라는 기타줄입니다. 시중에서 19,000원대의 가격으로 고급기타줄에 속합니다. 코팅이 되어있는 기타줄로 비코팅현 기타줄보다 최소 2~3배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기타줄이 기본으로 달려 있습니다.



상현주와 하현주는 ABS소재의 강화플라스틱으로 비교적 맑고 긴 서스테인을 내주는 특성을 가졌습니다. 크래프터 기타들은 대부분 맑고 찰랑거리는 사운드를 주 무기로 하고 있는데, 상하현주와 브릿지핀을 보면 왜 그런 사운드가 나오는지 납득이 갑니다. 크래프터만의 고유 음색을 잘 표현해주는 부품으로 생각이 됩니다!



미니기타이지만, 컷어웨이가 되어있어 지판을 거의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여행과 같은 곳에서도 다양한 연주를 즐길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인 느낌을 받습니다ㅋㅋ 그래서 작아서 귀여운데 컷어웨이로 포인트까지 딱! 아주 사랑스러운 미니기타입니다.



크래프터는 또한 자체적인 A/S 시스템이 비교적 잘 갖춰진 브랜드입니다. 혹시 기타를 구매후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크래프터 본사로 맡기셔도 되고, 통기타이야기로 맡겨주셔도 됩니다.


크래프터 미니기타 KTRV-230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