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제이슨므라즈가 선택한 DI-Box JDI

by 켄지_ 2014. 4.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벚꽃구경갔다가 사람 구경만 실컷하고온 때근입니다. 어느덧 목요일오후네요~ 내일이면 금요일이니 조금 더 힘을 내봅니다 :D

<힘내자는 의미에서 한번씩 눌러주세요^^>



Jason Mraz 한국에서도 참 유명한 싱어송 라이터입니다. EBS 공감이라는 프로그램에서 I'm Yours를 깜짝 공개하기도했었죠! 너무나 좋은 목소리와 현란한 기타실력까지 갖춘 사기캐라는 말이 어울릴 법도 한 가수이죠. 전 이런 유명한 가수들을 보면 저런 사람들은 어떤 기타를 치며 어떤 기타줄을 좋아하고 어떤 기타부품들을 좋아할까라는 생각이 자주 들더라구요. 그러던중 통기타이야기에 제이슨므라즈가 자주 사용하던 부품이 입고됐다는 소식을 듣고 확인해봤습니다. 바로 JDI라는 DI-Box 였습니다.


- DI-BOX?



짠~ 이모델이 바로 제이슨 므라즈가 자주 사용하는 JDI DI-Box 입니다. 먼저 DI-Box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기타를 엠프와 연결해주는 55케이블(뾰족한 케이블)통해 전달되는 언벨런스한 신호를 안정적인 신호로 바꿔주는 역활을 합니다. DI-Box 없이 연결을 하면 높은 저항값때문에 잡음이 많이 생기고 사운드가 불안정해집니다. 그렇기때문에 공연을 자주하시는 분들이나 교회에서 기타를 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DI-Box가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죠. DI-Box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보나님이 자세히 설명해주셨으니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JDI로 더욱 어쿠스틱한 사운드를



일단 JDI는 패시브 DI-Box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별도의 건전지가 필요없는 방식입니다. 패시브 방식은 비교적 회로가 간단하기때문에 가격이 저렴하고 통기타의 내츄럴한 사운드를 들려주는게 특징입니다. JDI는 기타본연의 어쿠스틱한 사운드를 그대로 잘 전달해주는 특징이 있어 Jason Mraz의 선택을 받은게 아닐까싶네요.  JDI는 왜곡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엔진도 다른 DI와는 다른 트랜스포머(!)를 탑재하면서 부드럽고 따뜻소리를 내주고있습니다. JDI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왜곡없는 신호전달입니다. JDI는 엠프와도 다이렉트로 연결이가능하고, 믹서로도 연결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법을 알려드리면 55케이블로 기타와 JDI를 연결해주신후에 다시 캐논 케이블로 JDI와 믹서(엠프)를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 JDI 설명영상




이 아래영상은 영어버전이긴한데 그닥 어렵진않습니다ㅎㅎ




이렇게해서 제이슨 므라즈가 선택한 DI-Box JDI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엠프와 믹서의 안정적인 신호전달을 위해, 더욱더 어쿠스틱한 소리를 원하신다면 JDI가 답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