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상품리뷰

나의 두번째 통기타는? 5-60만원대 통기타구매 가이드

by 켄지_ 2014.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켄지입니다. 


이제 막 입문을 지나서 실력이 쌓이고 기타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시작하면 1-20만원대에서 구매했던 기타를 되팔고 윗 모델로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면 3-40만원대가 아닌 5-60만원대 기타로 올라갑니다. 비슷한 기종 말고 조금 품격있는 윗 모델을 보고 싶은거죠. 그래서 품질이 좋은 한 두단계 윗 모델로 두번째 통기타를 고르는 경향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기타 구매의 양상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예전에 5-60만원대 기타들이 지금은 7-80만원대로 가격이 올라갔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주머니 사정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동일하잖아요. 여전히 5-60만원대의 쓸만한 통기타를 찾습니다. 그런데 눈씻고 찾아봐도 5-60만원대에서는 좋은 제품을 찾아보기가 어려운것 같습니다. 모델도 너무 많고 브랜드도 너무 많습니다. 이제부터 저와 함께 괜찮은 기타들을 살펴볼텐데 서로의 장단점을 잘 살펴보시고 골라보시면 정말 맘에 드는 기타를 고르실 수 있을겁니다. 






1. 명품바디. 앤드류화이트 프레야 112 [클릭]

요즘 5-60만원대에서 구할 수 있는 기타중 제일 많이 나가는 기타라고 한다면 단연 프레야112 NAT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112는 탑솔리드+로즈우드 측후판 제품이며 컷어웨이에 픽업이 장착되어 있고 NAT는 유광이라는 뜻입니다. 




앤드류화이트기타는 국내 출시된지 2년이 채 안된 회사지만 초기에 비해 제품의 퀄리티를 더욱 향상시켜 인지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입니다. 픽업은 기존의 외장형 픽업에서 내장형 피에조+마이크 픽업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픽업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이 기타를 고르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바디에 있을 것입니다. 전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바디 쉐입을 갖고 있으며 디자인을 라이센싱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기타제작가 앤드류화이트의 이름을 걸고 만드는 만큼 제품의 완성도와 사운드에 자신감을 갖고있는 기타입니다. 

프레야112. 무광은 649,000원 유광은 669,000원. 문의 통기타이야기 02-762-7434. 






2. 탑백솔리드의 휘감는 사운드. 버스킹 루트55C [클릭]

버스킹은 2013년에 새로나온 브랜드로 제품의 완성도와 퀄리티가 좋으며 디자인과 스타일이 강한 바디입니다. 버스킹은 루트33, 루트55, 루트66의 세 모델이 있으며 2014년 신제품이 계속 나올 예정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탑백솔리드에 GA컷어웨이 바디에 픽업이 장착되어 7-80만원대 고급기타로 판매되는것을 감안한다면 이 기타는 가격거품이 싹 빠진 고급 국산기타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제조사에서는 단가를 올려 판매하기 위해 픽업을 장착하여 출고되지만, 이녀석은 그렇지도 않아 정말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과 컨셉이 강조되었다.>

버스킹 루트 55C 540,000원. 문의 통기타이야기 02-762-7434






3. 구관이 명관. 크래프터 갓인어스 [클릭]

크래프터 갓인어스는 5-60만원대에서 가장 범용적으로 오랫동안 판매된 스테디셀러 입니다. 스탠다드한 GA바디에 고급 유광마감이 되어있고 엘알백스 이큅드 픽업이 장착되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맑고 청명한 사운드와 톡톡튀는 스트럼 사운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최적의 기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래프터 기타의 사운드는 호불호가 좀 갈리지만, 로즈우드급 탐솔리드급인 이 제품은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하고 제품이 튼튼하여 몇 년이 지나도 충분히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튜닝이 가능한 픽업이다.>


<크래프터기타는 본사에서 고급 사은품이 제공된다.>

크래프터 갓인어스 608,000원. 문의 통기타이야기 02-762-7434






4. 핑거스타일의 새로운 강자. 지우드 핑스 R2C [클릭]

지우드의 핑스 R2C는 핑거스타일에 최적화된 44mm넥 넓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디의 울림과 밸런스가 좋아 핑거스타일 연주자들이 많이 선택하는 제품입니다. 



지우드 핑스 시리즈는 2013년 8월부터 엄청난 인기를 모았던 제품으로 모든 핑거스타일 연주자들의 로망인 44mm넥을 채용하여 연주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바디 쉐입도 GA컷어웨이를 택해 밸런스있는 사운드를 추구하였고 유광 마감으로 내구성까지 챙겼습니다. 2013년도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넥 쉐입으로 연주감도 한층 뛰어나 핑거스타일 연주에 최적화된 기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넥 넓이는 44mm로 동급 국산 제품보다 1mm 더 넓다.>

지우드 핑스 R2C 690,000원. 문의 통기타이야기 02-762-7434






5. 기타 구매와 독학까지 한번에! 통기타이야기


최적화된 통기타 구매가이드.

http://www.tongguitar.co.kr/ext_page/nine_section_info/buying_guide.php

통기타를 구매하는데 최고의 제품을 고르실 수 있도록 조언을 드립니다. 직접 보시고 좋은 통기타 골라가세요. 여러분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좋고 더 저렴한 기타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독학강좌 무료오픈!

http://www.tongguitar.co.kr/bbs/board.php?bo_table=tong_lecture14

통기타를 구매하신 분들과 레벨 업그레이드를 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독학완성 30일레슨을 무료로 공개합니다. 30일간 교본에 준하는 내용으로 여러분들의 독학을 책임지겠습니다. 연습중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나 질문 게시판으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매장안내

통기타를 직접 보고 구매하시려면 통기타이야기 매장으로 오세요. 2호선 합정역 5번출구 나오면 바로 2층에 있습니다. 매장에서는 기타줄 교체와 기타점검, 셋팅, 전문 리페어도 함께 병행하고 있으니 일단 전화주세요!





반응형

댓글